실시간 뉴스



하이비젼시스템, '큐비콘 럭스' 굿 디자인 최우수상


기존 3D 프린터 사이즈, 중량 극복한 디자인

[김다운기자] 하이비젼시스템은 16일 회사의 차기 3D프린터 큐비콘 럭스(Cubicon LUX)가 '2015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우수 디자인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16일 발표했다.

'2015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상으로,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굿 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한다.

이번 어워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된 하이비젼시스템의 '큐비콘 럭스'는 DLP(Digital Light Processing) 프로젝터의 빛을 이용해 광경화성 원료를 한층 한층 면 단위로 경화시켜 적층하는 3D 프린터로, 기존 DLP 방식 3D 프린터의 큰 사이즈와 중량 단점을 극복했다는 설명이다.

정밀 가공 알루미늄 보디 채택을 통한 견고함과 경량화, 컴팩트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사용자 중심의 친환경 배려까지 생각한 디자인으로 현재 정식 론칭 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한 책상 등 협소한 공간에서도 작업이 용이하게 설계돼 학교, 치과, 쥬얼리샵 등 외형과 위생적인 면까지 중요시하는 다양한 장소에서 작업이 가능하다.

하이비젼시스템 관계자는 "회사의 개발 편의 보다는 소비자의 취향과 만족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는 디자인을 선택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이비젼시스템, '큐비콘 럭스' 굿 디자인 최우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