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영림원소프트랩, 지난해 매출 625억원 돌파…"역대 최대"


"K-시스템 에이스 수주 확대·클라우드 ERP 사업 성장 실적 견인 "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영림원소프트랩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625억50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7% 성장했다고 26일 밝혔다. 당기순이익은 32.9억 원으로 전년보다 감소했다.

영림원소프트랩 CI.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영림원소프트랩 CI.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영림원소프트랩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투자와 AI 솔루션 개발 확대 등으로 이익이 감소했다”며 “중장기적으로 회사의 외형 성장에 따라 레버리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이번 역대 최대 매출의 배경으로 2021년 출시한 산업별 전사적자원관리(ERP)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과 클라우드 ERP 사업 부문의 견조한 성장을 꼽았다.

지난해 산업별 맞춤형 ERP인 K-시스템 에이스는 식품, 방산, 공공 부문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수주 계약 체결 체결해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한 337억5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클라우드 ERP 사업 부문은 기존 고객사의 에버타임 및 에버페이롤 도입 확대와 비영리 ERP 공급 확대 등으로 호실적을 기록했다. 클라우드 ERP 사업 부문 매출은 2024년 43억10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3% 성장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실적 성장을 바탕으로 글로벌 ERP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인도네시아 법인 시스템에버인도네시아(SEI)는 2025년 2월 글로벌 스포츠 신발 제조사(OEM)와 약 890만 달러 규모의 시스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회사는 다양한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ERP 솔루션을 구축해 동남아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일본 시장에서도 성장을 이어간다. 일본 법인 에버재팬은 지난 2024년 4월 일본 ICT 전문 기업 대흥전자통신과 일본 맞춤형 클라우드 ERP 솔루션을 출시했다. 회사는 일본 정부의 적극적인 디지털 전환 정책에 적합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일본 시장 내 점유율을 확대한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K-시스템 에이스와 클라우드 ERP 사업 부문의 견조한 성장으로 회사 창립 이후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며 “2025년은 글로벌 사업 부문에서도 높은 성과를 달성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영림원소프트랩, 지난해 매출 625억원 돌파…"역대 최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