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강지용 기자] 금호석유화학이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내부 관리 프로세스 고도화를 위한 ESG 정보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5일 밝혔다.
금호석유화학은 광범위한 ESG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내·외부 이해 관계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지난해 말부터 SK㈜ C&C와 함께 ESG 정보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ESG 정보시스템은 금호석유화학 전 사업장별 ESG 데이터를 수집하고 ESG 목표 추진 성과를 효과적으로 측정,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시스템에서 관리하는 지표는 1천개 이상의 항목들로 구성되어 있어 세분화된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다.
금호석유화학은 새로 구축된 ESG 정보시스템과 기존의 회계, 인사, 안전환경 등 사내 시스템 간 연결성을 강화하면서 향후 그룹 전 계열사에 확대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금호석유화학 관계자는 "이번 ESG 정보시스템 도입으로 금호석유화학의 ESG 경영을 위한 내부 프로세스가 한 단계 고도화 될 것"이라며 "ESG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도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에게 한층 더 정확하고 종합적인 ESG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강지용 기자(jyk80@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