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스피, 미국 연준 매파 신호와 단기 과열 우려 '조정'


2차전지 관련주 조정 흐름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코스피 지수가 소폭 약세 흐름을 보이고 있다.

19일 오전 코스피 코스닥 지수가 동반 조정을 받고 있다.
19일 오전 코스피 코스닥 지수가 동반 조정을 받고 있다.

19일 오전 9시 26분 기준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15.62포인트(0.59%) 내린 2610.17에 거래되고 있다.

외국인과 기관이 1천259억원, 122억원 어치를 팔아치우고 있으며 개인이 1천410억원 어치를 사들이고 있다.

또한 시총 상위 종목 중 LG에너지솔루션, SK하이닉스, 삼성SDI, POSCO홀딩스, 포스코퓨쳐엠, 카카오 등이 하락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업종별로는 음식료업, 전기전자 등의 하락이 두드러지고 있으며 운수장비, 전기가스업, 건설업 등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다.

한지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이번주 예정된 파월의장, 뉴욕 연은 총재 등 주요 연준 인사들의 발언에서도 7월 금리인상 가능성을 열어 두는 매파적인 신호를 시장에 보낼 것”이라며 “결국 단기 주가 과열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시점 뿐만 아니라(Fear & Greed Index는 82pt로 연중 최고치), 7월 FOMC 결과가 나올 때까지도 증시는 이를 빌미로 수시로 변동성 장세를 연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코스닥도 전일 대비 5.57포인트(0.63%) 내린 882.38에 거래 중이다.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1천410억원, 97억원 순매도 중이며 개인이 1천563억원 순매수 중이다.

아울러 시총 상위 종목 중 엘앤에프, 카카오게임즈, HPSP, 더블유씨피가 하락 주도 종목이다.

업종별로는 IT하드웨어, 화학, 비금속, 일반전기전자 등이 지수 하락을 주도하고 있으며, 음식료 담배, 금속, 건설 등이 상승 업종이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스피, 미국 연준 매파 신호와 단기 과열 우려 '조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