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투자금 없이 부동산 투자해볼까…핀테크 지원금 이벤트 '주목'


어플가입하고 친구 추천만해도 투자금 지원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핀테크의 투자금 지원 이벤트를 활용하면 투자금 없이도 다양한 투자를 경험해볼 수 있다.

4일 금융권에 따르면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온투업) 피플펀드는 이달 10일까지 관련법 시행 1주년을 기념해 아파트담보투자(아담투)를 경험할 수 있는 '1만원 투자씨앗 받으세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피플펀드 '1만원 투자씨앗 이벤트' 홍보 이미지. [사진=피플펀드]
피플펀드 '1만원 투자씨앗 이벤트' 홍보 이미지. [사진=피플펀드]

이벤트 기간 중 피플펀드 애플리케이션(앱)에 신규 가입하는 모든 투자 고객에게 씨앗투자금인 1만원이 지급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게시되는 투자 상품에는 플랫폼 수수료가 전액 면제된다.

피플펀드의 '아파트담보투자'는 최소 1만원부터 투자 가능한 부동산대안투자상품이다. 서울, 경기 등에 소재한 아파트를 담보로 생활자금 명목의 대출을 받는 차입자에게 투자하는 상품으로 자산의 변동성이 낮아 비교적 안정적이라는 설명이다. 투자시 이자수익이 확정되며 수익금은 매달 입금된다.

최근 총 2억원 규모의 투자상품 3종의 경우 2시간 만에 마감됐다.

피플펀드는 지난 2017년부터 3년 넘게 '아파트담보투자'를 판매하면서 손실 0건, 평균 연8% 수익률(세전)를 기록했다.

부동산디지털수익증권(댑스) 핀테크 기업 카사에서도 예치금 및 현금 지급 이벤트를 통해 투자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카사는 이달 30일까지 투자 고객을 대상으로 1만5천원의 지원금을 제공하는 '친구 추천 및 예치금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사 앱 내 친구 추천 페이지에서 추천인코드를 복사해 전달하거나 혹은 추천하기 버튼을 통해 직접 친구를 초대하면 된다. 만일 추천 받은 신규 투자자가 공유 코드를 입력한 후 회원가입한 뒤 계좌를 개설하면 추천인과 신규 가입자 모두에게 각각 5천원의 투자 지원금이 지급된다.

더불어 최대 1만5천원을 지급하는 '예치금 이벤트'도 펼친다. 카사는 3호 건물 공모 시작 전 예치금을 입금하고 공모가 시작되는 오는 8일까지 유지하면 예치한 금액에 따라 ▲20만원 이상 5천원 ▲50만원 이상 1만원 ▲100만원 이상 1만5천원의 현금 리워드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지원금은 8일 오전 8시 카사 예치금 계좌로 입금된다.

카사의 3호 건물 공모는 8일부터 16일(법인투자자는 17일)까지 3호 건물 '역삼 한국기술센터' 21층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한국기술센터 빌딩은 강남 테헤란로 대로변 중에서도 최고급 호텔인 조선팰리스 개관 등으로 강남에서도 가장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구)르네상스호텔 사거리에 입지해 인근 대규모 개발 호재가 기대되고 있단 설명이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투자금 없이 부동산 투자해볼까…핀테크 지원금 이벤트 '주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