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슨, '메이플' 논란 사과 "아이템 강화 확률 전면 공개"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 기자] '메이플스토리' 확률 논란으로 홍역을 치른 넥슨이 정면 돌파 의지를 드러냈다. 확률형 아이템은 물론 유료 강화 및 합성 정보까지 전면 공개하고 이를 검증하는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을 예고했다.

넥슨 사옥 전경. [사진=넥슨]
넥슨 사옥 전경. [사진=넥슨]

넥슨은 5일 사과문을 통해 "의도적인 확률 조작은 없었다"면서도 "별도의 로직을 그동안 파악하지 못하고 있었다"고 했다. 이어 "내부적으로 철저한 조사와 검증을 거쳐 메이플스토리 큐브의 확률을 이날 공개하겠다"며 "업그레이드 확률을 포함한 세부 수치를 모두 포함해 공개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넥슨은 아이템 뿐 아니라 게임 내 강화 등 확률에 의해 결정되는 게임 콘텐츠에 대해서도 실시간으로 책정된 확률이 어느 정도인지를 눈으로 볼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기로 했다. 공개 대상은 넥슨이 서비스 중인 주요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으로, 향후 모든 유료 확률형 아이템으로 공개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넥슨이 '확률 조작'과 관련해 적극적인 조치를 내놓으면서 이른바 넥슨과 함께 3N으로 불리는 엔씨소프트와 넷마블의 확률 공개 여부에도 관심이 모인다. 두 회사는 조만간 회사 내외부의 의견 수렴을 거쳐 대책을 내놓을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넥슨은 최근 이슈가 된 메이플스토리의 '큐브' 아이템 확률 정보도 내부 조사와 검증을 거쳐 5일 중 공개할 예정이다.

넥슨은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에도 기존에 공개하고 있었던 '유료 확률형 아이템' 정보에 더해 '유료 인챈트(강화)' 확률까지 공개하는 작업을 순차적으로 실행한다. 향후 서비스하는 신작게임에도 동일한 기준을 적용해 콘텐츠의 신뢰를 높이고 이용자 기대를 충족시키는 새로운 표본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다예 인턴 기자(janab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슨, '메이플' 논란 사과 "아이템 강화 확률 전면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