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다운기자] 이번 주에 주목할 주식시장 관련 주요 이슈는 ▲미국 CES 2016 ▲중국 12월 수출 발표 ▲미국 12월 소매판매 발표 등이 있다.
지난 주 증시는 중국 증시 급락 등으로 인해 하락세를 나타냈다. 이번 주에도 위안화 절하 등의 불확실성 확대로 변동성 장세를 보일 가능성이 높다.
KDB대우증권 고승희 애널리스트는 "중국 위안화 절하와 상품 가격 약세가 지속되면서 신흥국에 대한 비중 축소가 이어면서 국내 증시에서 외국인 순매도 기조가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인 미국 CES 2016이 6일(현지시간) 개막하면서 관련 이슈가 증시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CES는 신제품보다 사물인터넷, 스마트 카, 로봇 등 신기술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 애널리스트는 "향후 이들 제품들이 상용화되고, 보편화 될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하이테크 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라고 관측했다.
오는 13일에는 중국 12월 수출지표가 발표된다. 현재 시장 추정치는 전년 대비 8.4%감소로 집계돼, 전월(-6.8%)보다 부진한 모습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15일 발표되는 미국의 12월 소매판매 또한 시장에서는 전월 대비 0.1% 증가로 추정해 전월(0.2%) 대비 소폭 둔화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