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콘진 '2015 기능성게임 비즈니스 포럼' 개최


10일 코엑스…기능성 게임 보급 확산 및 수요처 발굴 노력

[문영수기자] '2015 기능성게임 비즈니스 포럼'이 오는 10일 오후 2시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402호에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이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게임이 생활로 펼쳐지는 미래'를 주제로 게임 개발사들뿐 아니라 비즈니스 다각화를 모색하는 각 산업계의 수요처가 참석해 기능성게임 개발에 대한 동기부여와 함께 사업연계의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첫 순서로 한국콘텐츠진흥원 김일 게임산업팀장이 2015년 기능성게임 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한다. 이어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승호 부장, 엔엑스씨 최원규 팀장, 트리플래닛 김형수 대표, 국방과학연구소 류태규 부장, 엔씨소프트문화재단 이재성 전무 등이 연사로 나서 교육, 의료 및 건강, 공공, 군사 등 분야별 기능성게임 우수 사례를 제시하고 산업 현황, 비즈니스 활용 가능성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발표 후 참석자와의 질의응답식 토론이 진행되며, 오후 5시부터는 기능성게임 개발사와 수요처 관계자간 원활한 교류를 위한 네트워킹 파티도 준비되어 있다.

포럼과 함께 분야별 기능성게임 대표사례를 전시해 게임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도 마련된다.

이 곳에는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작이자 지난해 11월 일본 앱스토어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분홍돌고래 뽀뚜', 출시 3주 만에 10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록한 '캐치잇 잉글리시'가 전시된다.

또한 '에코프렌즈', '포레스트', '허풍선이 과학쇼 과학아카데미 보드게임', '트리플래닛', '알라부', '두더지'(DotheG), '모두의 운동회' 등 한국콘텐츠진흥원 제작지원작을 포함한 총 9개의 기능성게임 콘텐츠가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개발사, 배급사, 수요처 등 산업계 관계자를 포함해 기능성게임에 관심 있는 이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ca.kr)에서 온라인 신청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김상현 방송·게임산업실장은 "이번 포럼이 기능성게임 개발사와 수요처의 직접적인 교류가 본격적으로 이뤄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향후 우수한 기능성게임의 제작 활성화를 돕고 실수요처로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콘진 '2015 기능성게임 비즈니스 포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