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격호 롯데 총괄회장 "혁신과 도전으로 미래 성장 준비"


신년사 통해 내실경영과 고객중심 활동 강조

[장유미기자] 롯데 신격호 총괄회장이 1일 2015년 신년사를 통해 내부로부터의 혁신과 치열한 자기반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준비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을미년 신년사에서 신 총괄회장은 "그룹 차원의 사업인 옴니채널 구축과 롯데월드타워 건설의 성공적 완수를 위해 노력해달라"며 "어떠한 사업이든 고객의 입장에서 역지사지(易地思之)하는 자세를 갖춰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신 총괄회장은 임직원들에게 불확실한 경제 환경 속에서 철저한 예측과 리스크 관리를 통해 올해 더 내실경영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그는 "불확실한 경제 환경 속에서는 단순한 외형 성장이나 단기 수익을 좇는 것은 독이 될 수 있다"며 "철저한 예측과 리스크 관리를 통해 우리 그룹의 강점과 핵심역량을 굳건히 하고 수익구조를 안정화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사업을 바라보는 새로운 안목과 빠른 실행력을 길러 대내외 환경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해달라"며 "오늘날과 같은 무한경쟁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창조적이고 유연한 사고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신 총괄회장은 그룹 중점 사업인 '옴니채널'과 '롯데월드타워'도 언급했다.

그는 "옴니채널을 성공시킨다면 글로벌 유통기업과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며 "롯데월드타워도 안전관리를 완벽히 해 관련 기관과 국민들에게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어떠한 사업이든 고객이 최우선이 돼야 한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주변 공동체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해 달라"고 주문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격호 롯데 총괄회장 "혁신과 도전으로 미래 성장 준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