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ISA, IPv6 장비 세금 감면 설명회 개최


오는 25일, 본원 대동청사서 열려

[정은미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오는 25일 본원 대동청사에서 '무제한인터넷주소(IPv6) 장비 세제감면 혜택 제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발표했다.

미래창조과학부와 KISA는 올해 초 '무제한인터넷주소(IPv6) 확산 로드맵'을 발표하고, 그 일환으로 정부가 IPv6 장비 도입 기업들에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위해 IPv6 구현 장비에 세금을 감면해 주는 '조세특례제한법 시행규칙'을 개정한 바 있다.

기업이 KISA의 IPv6 지원 장비 목록에 등재된 장비(라우터 및 스위치)를 도입하는 경우 관할 세무서에 신고만하면 투자금액의 최대 7%까지 소득세 또는 법인세에서 세금을 감면 받을 수 있도록 한 것.

세제 감면 대상이 되는 IPv6 장비는 장비 제조사가 국내 IPv6 관련 인증을 획득한 후 IPv6 지원 여부에 대해 KISA의 확인을 받아야 한다.

이와 관련해 KISA는 설명회를 개최하고 ▲ 세제 감면 대상 장비 기준 및 확인 방법 ▲ IPv6 지원 여부 확인을 위한 국내 IPv6 인증 절차 안내 ▲ IPv6 종합지원센터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IPv6 장비 도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 및 세제 감면 대상인 IPv6 장비는 IPv6 홈페이지(http://vsix.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ISA, IPv6 장비 세금 감면 설명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