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표원, 제품안전 정보 '세이프티 코리아' 발간


국내외 리콜·위해제품 정보, 제품안전 정책 등 소개

[정기수기자]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전기제품 및 생활용품 등으로부터 국민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제품안전에 관한 각종 정보를 담은 계간지 '세이프티 코리아(Safety Korea)' 창간호를 지난 20일 발간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번에 발간한 계간지는 올해 1분기 중 국내외 리콜 및 위해제품 정보, 주요국의 제품안전정책, 제품 사고조사 결과 분석 등 제품안전에 관한 정보들을 담았다.

국표원은 인터넷을 통해서도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제품안전정보센터' 홈페이지(www.safetykorea.kr)에도 제공할 예정이다.

국표원은 지난 3월 원내에 제품안전정보센터를 설치해 다양한 정보원으로부터 제품의 사고 및 결함 정보를 수집, 분석해 그 결과를 제조기업의 설계 변경 및 리콜 등의 조치에 반영해 오고 있다.

또 국내외 리콜 및 위해제품 동향, 각국의 제품안전 정책 및 관련 뉴스 등을 주간 제품안전동향 보고서의 형태로 제품안전정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에 제공하고 있다.

국표원 관계자는 "그동안 제품안전정보센터를 통해 수집한 각종 정보를 토대로 계간지를 발간, 소비자단체 및 인증기업 등에게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와 제조자 모두에게 안전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게 될 것"이라며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안전을 강화하고 기업의 위기관리를 지원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표원, 제품안전 정보 '세이프티 코리아' 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