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은영기자] 애플이 OS X 매버릭스 10.9.2 버전 업데이트를 배포, 그간 문제가 됐던 SSL 인증 오류를 개선했다고25일(현지시간) 더넥스트웹 등 주요 외신들이 전했다.
애플의 이번 업데이트는 앞서 모바일 운영체제(OS)인 iOS7.0.6 버전 업데이트와 마찬가지로 인터넷 통신시 개인정보 전송에 사용되는 SSL 암호화 기술의 취약점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전자상거래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등과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이메일 등 다양한 웹 서비스에서 활용되고 있는 SSL이 애플 소프트웨어 상에서 제대로 처리되지 못해 최근 애플 iOS 및 맥 사용자들의 개인 정보가 털릴 위험이 제기돼 왔다.
애플은 하루 전날 자사 직원들을 상대로 OS X 매버릭스 10.9.2 버전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이날 공식 배포를 통해 모든 OS X 매버릭스 사용자들에게 업데이트를 권장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페이스타임의 오디오 수신 및 오디오·비디오 통화대기 기능을 추가하고 아이메시지 수신을 개별적으로 차단하는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사파리의 자동완성 기능을 개선하고 메일에서 읽지 않은 메일 개수의 정확도를 높이고 VPN 연결이 간혹 끊어지는 문제와 특정 맥에서 오디오 왜곡이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다.
원은영기자 grace@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