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하기자] 우리나라에는 5천명 이상의 페이스북 개발자가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중국·러시아·스페인 등과 맞먹는 수준으로 페이스북과 관련된 앱 개발 등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11일 페이스북은 각 국가에서 활동 중인 페이스북 개발자들의 분포를 공개했다.
페이스북 개발자가 1만명 이상을 보유한 국가는 미국을 비롯한 영국·일본·독일·인도·캐나다·브라질이다.
우리나라와 같이 5천명 이상의 페이스북 개발자를 보유한 국가는 중국·러시아·스페인·이탈리아·이스라엘·호주·네덜란드·폴란드·대만·우크라이나·터키 등으로 조사됐다.
1천명 이상의 페이스북 개발자를 보유한 나라는 아르헨티나·오스트리아·방글라데시·벨기에· 벨라루스·불가리아·칠레·체코·덴마크·이집트·핀란드·그리스·홍콩·헝가리·인도네시아·아일랜드·말레이시아·멕시코·뉴질랜드·노르웨이·파키스탄·페루·필리핀· 포르투갈·루마니아·세르비아·싱가포르·슬로바키아·남아공·스웨덴·스위스·태국·베트남 등이다.
페이스북 관계자는 "한국에 5천명 이상의 페이스북 개발자가 있다는 것은 한국에서 페이스북에 대한 관심이 많다는 의미"라며 "사용자들이 활발하게 페이스북을 사용하기 때문에 개발자들이 많고 관련 앱들이 개발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정미하기자 lotus@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