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용기자] 한국넷앱(대표 김백수)이 올(All)-플래시 스토리지인 'EF540'과 '플래시 레이(Flash Ray)' 제품군을 19일 발표했다.
고가용성과 밀리세컨트 미만의 데이터 접근 속도를 자랑하는 EF540는 과도한 프로비저닝을 제거하고 공간 활용률, 전력, 냉각을 줄여 비용을 크게 절감시키는게 강점이다. 특히 기존 스토리지 환경보다 최대 500% 더 빠른 핵심업무 데이터베이스(DB) 애플리케이션 실행을 보장한다.
플래시 레이는 인프라 확장을 위한 스케일 아웃과 효율성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짧은 대기시간과 고가용성, 통합 데이터 보호, 인라인 중복제거, 압축 기능 등을 통해 스토리지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넷앱은 2013년 중반부터 제한적 베타 버전을 공급하며 2014년부터 일반 판매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넷앱은 플래시 기술에 최적화된 새로운 스토리지 'FAS6200'도 함께 공개했다. FAS6200은 대기업의 까다로운 확장 요구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고사양의 스토리지 플랫폼이다. FAS6200은 넷앱의 다른 스토리지와 같이 99.999%의 가용성을 보장하며 클러스터드 '온탭(Clustered ONTAP)' 활용으로 무중단 운영을 지원한다. 또한 초당 입출력 시간(IOPS)을 80%이상 향상시키며 대기 시간을 최대 90%까지 낮추는 것도 특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