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미기자] 남양유업(대표 김웅)이 100% 아라비카 원두로 만든 원두커피믹스 '루카(LOOKA)'를 2일 출시했다.
루카는 'Look at the new wave coffee'의 약자로 '원두커피를 새롭게 보라'라는 의미다.
루카는 100% 아로마 추출 방식을 사용해 커피의 향을 배가시킨 솔루블(Soluble)과 고급 아라비카 원두를 마이크로 단위로 미세하게 분쇄한 마이크로그라운드(Micro Ground) 원두가루를 혼합한 제품이다.
솔루블에는 최고급 브라질산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했고 미세 원두가루에는 콜롬비아와 과테말라산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했다는 게 남양유업 측의 설명이다,
루카는 과테말라산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루카 마일드 아메리카노', 콜롬비아산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루카 다크 아메리카노', 자일로스 설탕이 추가된 '루카 마일드 스위트 아메리카노'와 '루카 다크 스위트 아메리카노' 등 4종이다.
가격은 30입 기준 '루카 마일드 아메리카노'와 '루카 다크 아메리카노' 제품은 9천600원, '루카 마일드 스위트 아메리카노'와 '루카 다크 스위트 아메리카노' 제품은 1만 350원이다.
김웅 남양유업 대표는 "최고 품질의 원두를 사용한 루카로 원두커피믹스 시장에서도 새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