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주기자] 농심NDS(대표 구자봉)는 국민연금공단 4대 사회보험 정보 연계시스템 고도화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19일 발표했다.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시스템'은 4대 사회보험 정보시스템 간 정보자원을 상호 연계, 민원서비스의 질적인 향상과 4대사회보험의 관리운영 체계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는 신개념 정보시스템이다.
국민연금공단은 국민의 다양한 서비스 요구가 확대되고 연계기관의 차세대 시스템 구축에 따른 새로운 IT환경과의 연계와 가상화 등 새로운 IT기술 적용에 따른 운영 효율화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
농심NDS는 이번 사업 수주로 ▲전산장비 교체를 통한 안정적인 인프라 환경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위한 시스템 구축 및 업무 재설계를 담당하게 된다. 또 사용자 편의를 위한 혁신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편과 업무 분석 및 조사를 통한 포탈 컨텐츠 다양화, UI 개편에 따른 업무 편의성 증진 및 기능 고도화 등도 수행하게 된다.
농심NDS는 특히 전사적 애플리케이션 통합(EAI)솔루션을 도입해 하드웨어 및 운영환경에 종속되지 않은 폭넓은 지원과 더불어 타 기관과의 표준화된 연계성을 확보, 정보자료를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구자봉 농심NDS 대표는 "이번 사업의 성공적인 완수를 위해 전사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4대보험 연계센터가 국가 복지 사업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