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시흥시,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최우수상…5년 연속


'시민 목소리로 시작된 아동 인권 존중' 사례 출품 호평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4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 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경기 시흥시청 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시흥시]

[아이뉴스24 조정훈 기자] 경기 시흥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4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 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이 대회에서 2019년 최우수상, 2020년 우수상, 2021년 우수상, 2023년 최우수상을 받는 등 5년 연속 수상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 대회는 '다시 쓰는 지방자치, 리질리언스'를 주제로 지난달 30일~31일 인제대학교 김해캠퍼스에서 진행됐다.

시는 두 가지 사례를 출품해 본선에 올랐다. 이 중 '시민 목소리로 시작된 아동 인권 존중' 사례가 사회적 불평등 완화 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

시는 관내 모든 출생 미 등록 아동에게 출생 확인증을 발급하는 등 공적으로 확인하고 주민 참여 조례 제정 운동 등을 행정 조치와 연계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

시는 지난 5월 민선8기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SA)을 획득(5년 연속)한 바 있다.

임병택 시장은 "시민과 시의회, 시가 함께 이뤄낸 이번 성과를 토대로 모든 아동의 인권이 존중되는 행복한 시흥을 만들기 위해 더욱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시흥=조정훈 기자(jjhjip@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시흥시,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최우수상…5년 연속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