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IG넥스원, 미래우주 현장실무 산학인턴십 실시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LIG넥스원은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LIG넥스원 용인하우스에서 세종대학교와 함께 산학인턴십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LIG넥스원 용인하우스 진행된 산학 인턴십에 세종대, 홍익대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사진=LIG넥스원 제공]

지난해부터 시작한 산학인턴십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미래우주교육센터' 사업 일환이다.

이번 산학인턴십에는 세종대와 홍익대에 재학 중인 대학원생들이 참여했다. 김종필 LIG넥스원 위성체계연구소장, 황홍연 미래전장연구개발본부 연구위원, 박병운 세종대학교 미래우주항법. 위성기술연구센터장의 특강을 비롯해 다양한 현장 실무교육 등이 진행됐다.

또 위성통신, 위성항법, 위성 영상 레이더(SAR) 등의 주제로 LIG넥스원 임직원의 특강과 현장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박병운 세종대 교수는 "한국형 위성항법시스템(KPS) 개발은 물론, 달에서 거주하는 시대를 대비하여 '달 항법 위성시스템'을 준비해야 하는 시기"라며 "K-방산을 넘어 K-우주를 향해 나아가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종필 LIG넥스원 위성체계연구소장은 "본격적인 뉴 스페이스 시대가 도래하며, 우주 분야에서도 인력·기술·자본 등의 중요성이 더없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종대학교와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우주분야 신기술을 선도할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미래 국방우주력 발전에 기여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LIG넥스원, 미래우주 현장실무 산학인턴십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