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름다운 우리꽃 보러오세요" 국립한국자생식물원 새단장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산림청이 25일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에서 국립한국자생식물원 연구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산림청은 "국립한국자생식물원 연구센터는 26일부터 새단장한 모습으로 국민들에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한국자생식물원은 우리 꽃과 나무로만 조성된 국내 최초 자생식물원이다. 희귀식물 252종, 특산식물 91종 등 총 1427종에 달하는 자생식물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1999년 개원 이후 약 22년 동안 사립수목원으로 운영돼 왔으나 최초 설립자 김창렬 한국자생식물원장이 산림청에 기증하면서 2021년부터 국립으로 운영 중이다. 국내 자생식물 유전자원 보존과 지속가능한 이용을 위한 연구센터 건립으로 휴원중이었으나, 오는 26일부터 새로운 모습으로 국민들에게 다시 개방한다.

국립한국자생식물원 연구센터 준공식이 25일 강원도 평창군에서 열렸다. 사진은 새 단장안 국립한국자생식물원 전경. [사진=산림청]

이날 준공식에는 임상섭 산림청장을 비롯한 김창렬 원장, 심재국 평창군수 등 주요 인사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해 연구센터 준공을 축하했다.

연구센터 내 산림교육 공간, 관람객 편의공간 등이 마련됐다. 이번 새단장을 기념해 26일부터 방문객 1만 명에게 선착순으로 음료 또는 반려식물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임 청장은 "산림생태계의 다양성을 증진하고 산림자원 발굴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국립한국자생식물원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25일 강원도 평창군에서 열린 국립한국자생식물원 연구센터 준공식 과 개원식에서 임상섭 산림청장(왼쪽)과 김창렬 기증자가 기증 동판앞에서 박수치고 있다. [사진=산림청]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름다운 우리꽃 보러오세요" 국립한국자생식물원 새단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