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글루코퍼레이션, AI 탐지모델 서비스 'AiR' 출시


분류형·설명형·생성형 AI 기술 토대로 AI 모델 예측 결과 및 근거 제공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이글루코퍼레이션이 보안 담당자의 업무 역량을 높여주는 인공지능(AI) 탐지모델 서비스 '에어(AiR, AI Road)'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의 AiR는 분류형·설명형·생성형 AI 기술을 바탕으로 AI 모델의 예측 결과 및 근거를 자연어 형태로 설명해 주는 서비스이다. 보안 담당자가 보안 로그 및 이벤트의 정·오탐 여부를 명확히 판별·이해하기 위한 기능 제공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글루코퍼레이션 현판 [사진=이글루코퍼레이션 ]
이글루코퍼레이션 현판 [사진=이글루코퍼레이션 ]

AiR는 이글루코퍼레이션 고유의 AI 역량에 기반한 자체 분류형 및 설명형 모델과 함께 챗GPT 등 외부의 생성형 모델을 조합한 하이브리드 형태로 제공된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적합한 AI 모델을 지속 추가하며,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힐 방침이다.

AiR 사용자들은 AI 모델의 판단기준 확인을 통해 AI 답변에 대한 이해도와 신뢰도를 높이고 공격에 더욱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된다. AiR는 생성형 AI의 편향성, AI 알고리즘 오염, AI 타깃 공격, 민감 데이터 외부 유출 등의 문제점을 최소화하며, AI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AiR는 AI로 연결된 최적의 AI 안전 경로라는 뜻을 담고 있다"며 "AiR 출시를 계기로 AI 방어기술 및 방법론 연구에 속도를 높이고 AI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영웅 기자(her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글루코퍼레이션, AI 탐지모델 서비스 'AiR'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