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케이블TV방송協, 미디어 최고위과정 1기 성료


유료방송사·언론사·유관기관 등 분야별 전문가 소통의 장 활용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가 유료방송 업계 최초로 개설한 2023년 동국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미디어 최고위 과정 1기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27일 성북구 모처에서 열린 '제1기 미디어 최고위 과정 수료식'에서 주요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지난 27일 성북구 모처에서 열린 '제1기 미디어 최고위 과정 수료식'에서 주요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협회장 이래운)는 27일 황하성 동국대 언론정보대학원장과 미디어 분야 차기 지도자, 유관분야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제1기 미디어 최고위 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미디어 최고위 과정 1기 강사진에는 여야 국회의원과 통일부 장관, 콘텐츠진흥원장, 과기부 방송진흥정책관, 미디어·AI 전문가 등이 참여했다.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은 이날 축사를 통해 "최고위 과정이 미디어산업 트렌드와 미래 비전을 전망하고 현업에 적용해 유료방송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정부에서도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래운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장은 "SO뿐만 아니라 PP업계, 홈쇼핑, 언론사, 유관기관, 미디어 전문업체 등 분야를 막론하고 폭넓은 참여로 소통의 장을 넓히게 된 데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2기, 3기로 계속해서 큰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케이블TV방송協, 미디어 최고위과정 1기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