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KT알파 쇼핑이 제주 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에 나선다.
KT알파 쇼핑은 제주농협 조합공동사업법인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제주 지역에서 생산하는 과일, 채소 등 우수 농산물의 경쟁력 강화 및 국내외 판로 지원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했다.
제주농협 조합공동사업법인은 도내 19개 지역농협이 공동출자를 통해 지난 2006년 설립된 법인으로, 조합 간 협동의 원칙 아래 농협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제주 농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KT알파 쇼핑과 제주농협 조합공동사업법인은 양사가 보유한 역량을 활용해 제주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공동 발굴, 선정하고 KT알파 쇼핑이 보유한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제주농협 조합공동사업법인은 제주 농산물 매출 증대에 효과적으로 기여하기 위해 적극적인 홍보 및 마케팅 지원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KT알파 쇼핑은 TV 방송뿐만 아니라, 모바일 라이브 방송, TV앱, 제휴 온라인몰, 해외 수출 등 KT알파 쇼핑이 보유한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활용해 판로 지원에 협력할 계획이다.
KT알파 조성수 대표는 “제주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제주농협 조합공동사업법인과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농협 조합공동사업법인 현종철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제주 지역의 우수 농산물을 널리 알리고 농가 소득 향상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