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HN페이코, '페이코 캠퍼스 모바일 승차권' 누적 이용 100만건 돌파


페이코 앱으로 간편하게 통학버스 승차권 구매 및 사용 가능

[사진=NHN페이코]
[사진=NHN페이코]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NHN페이코(대표 정연훈)는 대학생 특화 서비스 '페이코 캠퍼스'를 통해 제공 중인 모바일 승차권 서비스의 누적 이용건수가 최근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31일 발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페이코 모바일 승차권 서비스는 오프라인 개강을 기점으로 신규 이용자 유입이 늘며 상승세를 보였다. 2022년 누적 이용 건수는 전년 대비 280% 증가한 50만건을 기록했으며, 올해 5월 누적 이용 건수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8%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코 모바일 승차권은 페이코 앱으로 간편하게 통학버스 승차권을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2019년 첫 선보인 이후 현재 한양대, 중앙대, 한국외대 등 전국 21개 대학에 도입됐다. 현장 매표소에서 매번 현금으로 구매해야 했던 종이승차권 대신 페이코 앱에서 발권 가능하고 분실 위험도 없어 이용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일자별 좌석 예약 기능이 있어 불필요한 구매도 줄어들었다.

발권과 검표에 따른 학교, 운송사 측의 운영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승차권 판매 및 사용내역을 전산화해 편리하면서도 정확한 정산이 가능하다. 앱을 통해 탑승을 확인하는 확인형 승차권을 도입해 운송사는 별도 단말기 설치 없이 기존 버스에 즉시 적용할 수 있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페이코 캠퍼스의 주요 고객층인 대학생 고객의 편리한 캠퍼스 라이프를 위해 모바일 승차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가고 있다"며 "나아가 학교와 운송사까지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NHN페이코는 국내 대학에 페이코 캠퍼스존을 조성해 전국 70%가 넘는 236개 대학교 인근 식당, 카페, 매점 등에 페이코 가맹점을 구축했다. 무료 보험 가입 등 대학 생활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난 4월 누적 이용자 30만명을 돌파한 바 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N페이코, '페이코 캠퍼스 모바일 승차권' 누적 이용 100만건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