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강지용 기자] 경기도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최대호 이사장·천기철 대표)이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 기자단 '안양누리'가 발대식을 가졌다.
17일 안양시 인재육성재단과 안양시청에 따르면 이달 15일 대안중학교 등 안양시 관내 중학생 40여명으로 꾸려진 기자단이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안양시 중학생기자단 '안양누리'는 오는 12월까지 지역 곳곳의 소식을 전달하는 취재 활동을 시작한다.
이번에 선발된 대안중학교(신만순 교장) 1학년 양준형 학생은 "안양시 곳곳의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취재해 기사로 전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기자단은 관내 학생의 진로와 관련해 기사 기획, 취재 등 체험을 통해 전문직업군에 대한 관심을 증진하고 지역사회 홍보를 활성화하는 일을 한다. 특히 기자단은 전문 교육 및 방송국 신문사 체험 교육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언론인에 대한 진로를 체험한다.
또한 다양한 프로그램 교육을 통해 재단 블로그와 SNS에 기자단이 취재한 소식을 공유하고 학교에 제공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기자단 활동 뒤 열리는 12월 수료식에서는 수료증과 함께 안양시장상 전달식, 기자단 소감, 우수사례 발표 등을 갖는 수료식을 열 계획이다.
/강지용 기자(jyk80@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