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내달 첫째 주 전국에서 7천여 가구를 웃도는 신규 분양 물량이 풀린다.
28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내달 첫째 주에는 전국 18개 단지에서 7천561가구(일반분양 5천651가구)가 분양을 시작한다.
경기 수원 권선동 '수원아이파크시티10단지', 경기 오산 누읍동 '칸타빌더퍼스트', 충북 청주 오송읍 '오송역서한이다음노블리스' 등에서 청약을 진행한다.
모델하우스는 인천 동구 송림동 '동인천역파크푸르지오(민간임대)',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진접유승한내들더테라스(민간임대)', 경남 김해 주촌면 'e편한세상주촌더프리미어' 등 4곳에서 오픈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경기 수원 권선구 권선동 일원에서 '수원아이파크시티10단지'를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최고 14층, 3개 동, 전용면적 84㎡ 12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수원아이파크시티는 약 99만㎡ 부지에 7천여 가구의 주거시설과 테마쇼핑몰과 상업시설 등이 들어선다.
지하철 1호선 세류역 역세권이며 수원버스터미널도 가깝다. 인근에 오산~용인고속도로 세류IC가 신설(2026년 완공 목표)될 예정으로 개통 시 서울도심 진출입이 더욱 용이해질 전망이다. 남수원초, 곡반3초·중(2023년 개교 예정), 권선중, 곡정고 등이 도보 통학권이며 꿈이랑공원, 장다리천 등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NC백화점, 이마트, 메가박스 등 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DL이앤씨는 경남 김해 주촌면 선지리 일원에서 'e편한세상주촌더프리미어'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9개 동, 전용면적 84~115㎡ 992가구 규모다. 남해고속도로 서김해IC를 통해 부산, 창원 등 인근 도시로 이동이 편리하다. 이지일반산업단지, 이노비즈밸리일반산업단지, 김해골든루트일반산업단지 등이 가까워 배후주거지 입지를 갖췄다. 무지개공원, 경운산 등 풍부한 녹지공간으로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