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체육회, 2022년 회원종목단체장 간담회 개최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가 지난 4일 서울시 송파구 오륜동에 있는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체육단체 간 적극적인 조직운영 연계와 행정교류 기반 확립을 위한 '2022년 회원종목단체장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2021년 회장 선거를 통해 선출된 정회원 종목단체 회장 60여 명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 동안은 열리지 않았고 올해 다시 열렸다.

이자리에서는 ▲체육계 중점과제와 국정과제 추진 경과 소개 ▲체육회 주요 현안 안내 ▲체육회장 주재 회원종목단체장 간담회 등 종목단체장 체육행정 전문성 함양과 유관기관 간 소통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진행됐다.

대한체육회는 지난 4일 서울시 송파구 오륜동에 있는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2022년 회원종목단체장 간담회'를 열었다. 이기흥 체육회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체육회]

체육회는 이날 간담회에를 통해 ▲평창동계훈련센터어와 대한민국체육인재개발원 건립 추진 상황 ▲2022년 스포츠인 종합 교육계획 ▲ANOC 서울 총회 추진 상황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개최 ▲승부조작 방지 사업 추진 현황 ▲스포츠 3법 제정 현황 등 핵심 사업에 대해 소개했고 체육계 발전을 위한 체육단체 간 화합과 단결을 요청했다.

이기흥 체육회장은 "이번 간담회가 체육단체 간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상호 발전하고 대한민국 체육계의 도약에 큰 보탬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대한민국 체육의 주춧돌로서 책임 의식을 가지고 체육 행정에 계속하여 힘써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체육회, 2022년 회원종목단체장 간담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