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수지 기자] 픽시(PIXY)의 새 앨범 'REBORN' 하이라이트 메들리가 공개됐다.
10일 픽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픽시의 세 번째 미니앨범 'REBORN' 전곡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이 게재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공개된 영상에는 타이틀곡 'VILLAIN'을 비롯해 '숨', 'NATURAL', 'DEJA VU', '안부', 'SWAN SONG' 등 픽시의 새로운 세계관 'Dark City' 첫 번째 이야기인 6개의 수록곡이 담겼다.
영상은 'REBORN' 앨범 재킷 촬영을 하는 픽시 멤버들의 모습을 비추며 시작한다.
첫 번째로 2번 트랙 '숨'이 흘러나온다. '숨'은 블루지한 사운드의 현대적인 팝으로 숨처럼 절대적인 사랑에 대한 갈망을 표현했다. 다음으로 80년대 스타일의 레트로 사운드와 리드미컬한 베이스라인에 심플한 드럼 리듬으로 디스코 느낌을 더한 'NATURAL'을 통해 픽시의 업그레이드 된 음악 세계를 알렸다.
이어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파워풀한 보컬, 에너지가 느껴지는 'DEJA VU', 어쿠스틱 기타와 80년대 신스팝이 조합된 곡으로 팬들을 향한 마음을 담은 편지 같은 노랫말의 '안부', 락 사운드 기반의 K-POP으로 강렬한 기타 라인이 인상적이며 변해버린 연인에게 고하는 마지막 인사를 이야기한 'SWAN SONG'까지 순차적으로 재생된다.
마지막으로 타이틀곡인 'VILLAIN'이 공개됐다. 'VILLAIN'은 디스코 기반의 리듬과 글리치한 사운드의 조합이 특징인 곡으로, 지난 세계관 속 요정으로서의 자신을 탈피하고 악을 처단하는 심판자로 재탄생한 픽시의 이야기를 담았다.
'REBORN'은 지난해 12월 발매한 '불러불러(Call me)' 이후 약 반년 만에 발표하는 앨범으로, 픽시만의 유니크하고 트렌디한 매력을 담았다.
한편 픽시의 미니 3집 'REBORN'은 오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