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심지혜 기자] 최근 요소수 품귀 현상이 나타나는 가운데 티맵이 거점 판매 주유소 정보를 제공한다.
티맵모빌리티가 내비게이션 앱 티맵을 통해 요소수 거점 판매 주유소 정보를 제공한다고 18일 발표했다.
티맵의 요소수 정보는 국토교통부가 매일 2회(14시·20시) 공개하는 재고 정보를 기반으로 제공된다. 입고량, 재고량, 기준시간 등이 표시된다.
티맵에서 이날 기준 고속도로 76개, 내륙물류기지 4개, 항만 20개, 국도변 화물차 휴게소 4개 총 104개 주유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정부가 일 2회 공개하는 재고 정보는 향후 실시간 반영으로 개발할 계획이고, 거점 주유소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티맵 검색창에서 '요소수주유소', '요소수거점주유소', '요소수판매주유소', '요소수있는주유소' 등 다양한 검색 키워드를 입력하면 된다.
티맵모빌리티는 전국 360만 화물차주의 맞춤형 길안내를 위한 ‘TMAP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 서비스도 12월 출시한다. 높이·중량 등 화물차 제원에 따라 전용 경로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존 티맵 회원이라면 별도 가입없이 간편한 프로필 등록만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화물차주들이 자주 찾는 장소 정보(우대 주유소·휴게소)를 비롯해 TMAP의 핵심 경쟁력인 실시간 교통정보 및 데이터 기반 경로가 제공된다. 향후 화물차주들의 편의를 고려해 서비스 혜택 범위를 점차 넓혀갈 계획이다.
김민오 티맵모빌리티 DI Infra 그룹장은 "정부가 공개하는 데이터를 TMAP을 통해 조금이나마 쉽게 확인해볼 수 있도록 했다"며 "요소수 품귀현상으로 불편을 겪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심지혜 기자(sjh@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