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SSG닷컴이 입점업체의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한 온라인 매장을 선보인다. 브랜드 고유의 느낌과 감성을 접해볼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 형태의 매장을 구현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랑콤·입생로랑 뷰티·키엘 등 글로벌 뷰티 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로레알의 공식 브랜드관인 '블라썸 브랜드관'을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SSG닷컴은 사이트 상 구매 환경을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재구축했다. 로레알의 IT자회사 모디페이스의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한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 '메이크핏'을 구현했다. 이는 스마트폰 셀카 기능과 연동돼 가상으로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서비스다. 3천여개 상품 옵션을 대상으로 해 개개인마다 다른 퍼스널 컬러를 찾는 데 도움되도록 했다.
사이트 구성도 브랜드와 구매 고객 특성에 맞게 전면 리뉴얼했다. 잡지 수준의 이미지와 비디오 배너를 상단 페이지에 적용했다. 브랜드관 전용 쿠폰부터 라이브 방송, 기획전 안내에 이르는 정보를 직관적으로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더해 '베스트 리뷰' 페이지도 조성했다. 써보고 싶은 상품을 무료 샘플로 받아보는 '테스터존'도 운영한다. SSG닷컴은 향후 서비스 고도화를 거쳐 구매 데이터를 활용한 '개인화 상품 추천',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기능도 강화할 예정이다.
오 늘 SSG닷컴 백화점상품팀 바이어는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은 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해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로레알 블라썸 브랜드관 그랜드 오픈 페스티벌'을 전개한다. 대표 브랜드를 한데 모아 특가에 선보이며 첫날인 6일에는 자체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에서 '추석 선물 추천! 랑콤 제니피끄 에센스 정품 득템 찬스'를 진행한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