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과기정통부, ICT 혁신제품‧서비스 아이디어 공모


실제 기술개발 및 사업화 추진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과기정통부가 정보통신기술(ICT) 혁신제품과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에 나선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자체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에서 주관하는 '혁신적인 ICT 제품‧서비스 발굴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22일부터 개최한다고 21일 발표했다.

과기정통부 현판 [과기정통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데이터(D), 네트워크(N), 인공지능(A) 등 정보통신기술은 다양한 분야에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제품 또는 서비스 아이디어를 중점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아이디어는 실제 기술개발 및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ICT 기반 개방형 혁신제품‧서비스 개발’사업의 후보과제로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은 주거, 이동, 교육, 음식 등 국민생활의 편리성 제고, 자연재해 예방, 대응 등 공공안전, 생산성 향상, 품질제고 등 생산효율화의 3개 분야에 대해 모집한다. 국내 거주하는 개인이나 단체(법인) 누구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산업계‧학계‧연구계에 종사하는 전문가 평가와 일반 국민 선호도 조사 결과를 합산한 심사를 거쳐 대상·금상·은상 각 1점, 동상 2점, 장려상 5점 등 총 10점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한다.

대상은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 금상부터 장려상까지는 정보통신기획평가원장상과 함께 상금을 수여한다.

접수는 내년 1월 20일까지다. 정보통기획평가원 사업관리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며 공고문과 응모양식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과기정통부 및 정보통신기획평가원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원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디지털 뉴딜의 실현을 위해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시장․수요자 중심의 연구개발 지원을 통해 혁신적인 ICT 제품과 서비스 창출로 이어질 수 있는 환경 조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 생활 편의 및 공공 안전을 제고하고 침체된 산업현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기정통부, ICT 혁신제품‧서비스 아이디어 공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