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과기정통부, '2020 ICT 기기산업 페스티벌' 개최


"디지털 전환과 혁신, ICT 기기산업이 이끈다"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2020 ICT 기기산업 페스티벌이 오는 16일 열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는 언택트 시대의 핵심 기반 산업인 정보통신기술(ICT) 기기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조망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2020 ICT 기기산업 페스티벌’ 행사를 16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네트워크산업협회, 정보통신기획평가원, 한국컴퓨팅산업협회, 한국3D프린팅연구조합,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한다.

[과기정통부]

최근 비대면화‧디지털 전환에 있어 ICT 인프라 혁신의 중요성이 점차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올해 행사에서는 5G 통신망 고도화에 필요한 광전송장비,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컴퓨팅 서버 등 국내에서 개발된 신기술과 제품, 솔루션을 선보이는 ▲전시회와 기술 동향과 시장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컨퍼런스로 구성‧진행된다.

전시회는 오는 23일 오후 5시까지 열린다. 30개 국내 중소업체의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소개‧시연하는 홍보 영상이 제공된다. 참가기업의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유도하기 위해 행사 개막 후 일주일 간 전시 자료가 공개‧공유될 예정이며 해당 기간 동안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다.

컨퍼런스는 16일 오후 1시30분부터 5시까지 열린다. ‘디지털 전환과 혁신, ICT 기기산업이 이끈다!’라는 주제로, 분야별 산학연 전문가들의 ICT 기기 시장과 기술 발전 전망을 다양한 시각에서 짚어본다.

공공부문에서의 국산장비 활용 우수 사례와 내년에 있을 공공 ICT 장비구축 사업에 대한 정보 공유를 위한 세션이 따로 마련됐다.

이태희 과기정통부 네트워크정책실장은 "코로나 상황을 계기로 한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에 있어 우리나라의 뛰어난 ICT 인프라 경쟁력을 기반으로 경제 반등의 모멘텀을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디지털 뉴딜을 통해 전 산업의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DNA) 융합 가속화를 추진 중임에 따라, 우리의 ICT 기기산업이 신 시장 창출로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기정통부, '2020 ICT 기기산업 페스티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