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컴투스, 로컬 커뮤니티 이벤트로 글로벌 소통 확대


1일 미국서 유저 밋업 개최…유럽서는 9일까지 온라인 소통 이어가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지역 커뮤니티 기반의 이벤트를 통해 해외 이용자와의 친밀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고 4일 발표했다.

컴투스는 지난 1일(현지 기준)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서머너즈 워 현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게임에 관한 다양한 의견과 즐거움을 공유하고, 지역 커뮤니티를 확대하는 '유저 밋업(Meetup)'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게임 팬들이 함께 하는 만큼 지역의 한 게임 카페에서 자유롭고 활기찬 분위기 속에 펼쳐졌다. 사전 신청한 수십 명의 이용자들이 서머너즈 워에 대한 즐거운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며 활발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이번 지역 기반의 행사로 현지 이용자 간의 탄탄한 커뮤니티 환경 구축에 집중하는 한편, 향후 총 세 번의 로컬 커뮤니티 이벤트를 추가로 진행해 유저와의 긴밀한 스킨십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오는 9일까지 유럽 지역에서는 현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서머너즈 워 전략 전투의 핵심인 룬 조합 이벤트를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통해 진행하는 등 온라인 소통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앞서 컴투스는 지난 1월 대만, 동남아, 일본 등에서 토너먼트, 간담회 등 다양한 행사로 이미 현지 팬들을 만났으며, 특히 대만에서는 여러 등급 이용자들과 여성이용자들의 이끌어내는 이색 토너먼트를 개최하며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했다.

또 지난 한 해 미주와 유럽 전역을 대상으로 펼쳐진 '아메리카 투어'와 '유럽 투어' 같은 대규모 행사를 비롯해, 전 세계를 대상으로 매년 개최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 등을 개최한 바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서비스 6주년에 접어든 서머너즈 워가 더욱 오랜 기간 글로벌 흥행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세계 이용자와의 소통 창구를 더욱 넓혀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컴투스, 로컬 커뮤니티 이벤트로 글로벌 소통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