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케이블TV가 지역의 다양한 축제를 함께하고 있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김성진)는 여름철 지역축제에 케이블TV SO들이 주관방송사로 참여하고 있다고 15일 발표했다.
CJ헬로는 다음달 18일까지 '경포썸머페스티벌' 축제를 대행하며 라디오 공개방송과 K-POP 공연을 제공한다. 다음달 3일 행사에서는 하이브리드 플라이 불꽃놀이를 선보인다.
다음달 17일에는 기장임랑전국어린이동요대회 본선을 진행하며, 전국 초등학생들의 참여와 지역 문화 교류를 이끈다. 전날 종료된 동요대회 예선은 CJ헬로 지역채널로 이달 중 방송 될 예정이다.
티브로드는 지역 장애인식 개선, 상권 확대, 역사 등 지역사회 문제 개선을 위한 축제를 진행한다. 티브로드 abc방송은 지난 6일 산본 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전국장애인밴드 2019 사람사랑 락(樂)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공연실황은 오는 20일 티브로드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광복절에는 안양문화예술재단과 함께 '8.15 광복기념음악회'를 진행한다.
이밖에도 티브로드 전주방송은 다음달 16일과 17일 전주 모래내시장 특설무대에서 '전주 모래내시장 치맥&가맥 페스티벌'를, 티브로드 대구방송은 다음달 27일 서구 17개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를 진행한다. 티브로드 기남방송은 8월 30일과 9월 1일 양일간 평택 진위천유원지 캠핑장에서 캠핑과 영상제를 결합한 이색 축제인 '평택가족캠핑스마트영상제'를 연다.
딜라이브는 지난 4월 27일 태조 이성계의 회암사 행차를 재현하는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를 진행했다. 5월 4일과 5일 양일에는 성북구청과 함께 '어린이 친구 성북 페스티벌'에서 열어 어린이가 직접 놀이를 만들고 진행할 수 있는 어린이 주도형 축제를 열었다.
현대HCN 경북방송은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포항국제불빛축제' 주관 방송사로 참여해 6분간 3만5천발을 쏘아올린 국내 최대 불꽃쇼를 소개했다. 또한 지난 4월 '영덕 물가자미 축제'를 통해 가자미 낚시체험과 어선 퍼레이드 등 축제의 현장을 지역채널을 통해 전달했다.
CMB는 다문화요리 축제와 농업박람회, 시니어 배드민턴 대회, 야구경기 등 지역민 모두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여름 특집 콘텐츠를 편성한다. 제4회 다문화요리 페스티벌에서 체험부스를 설치해 다문화 주부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CMB 대구에서는 60대 이상 배드민턴 동호회를 위한 '2019 전국 시니어 배드민턴 대회'를 중계한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