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산은, 중소·중견기업 대상 3.5조 특별자금 출시


운영 2.5조·시설 1조원…주력산업·혁신성장 분야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산업은행은 정책금융 수행 과정에서 발생한 이익을 기업들과 공유하고 경제활력 제고를 위해 오는 28일부터 'KDB 경제활력제고 특별운영자금', 다음달 8일부터 '혁신성장 시설투자 특별온렌딩'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상품은 산은이 작년 대규모 당기순이익을 실현하면서 혁신성장 지원 등 정책금융 수행 기반이 확대됨에 따라 중소·중견기업들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마련된 특별자금이다.

KDB 경제활력제고 특별운영자금은 전통 주력산업 또는 혁신성장 분야를 영위하는 중소·중견기업이 지원 대상이다. 조선·자동차 업종 및 지방소재 기업이나 일자리창출 효과가 큰 서비스산업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혁신성장 시설투자 특별온렌딩은 전통 주력산업 또는 혁신성장 분야를 영위하는 중소기업의 시설투자에 대해 금리우대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상품들은 자동차·조선 등 전통 주력산업 영위 기업이나 혁신성장 분야 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산은은 향후에도 지속가능한 정책금융 기반 확보를 위해 재무안정성 제고를 위해 꾸준히 노력함과 동시에 경제활력 및 성장동력 확충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금융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은, 중소·중견기업 대상 3.5조 특별자금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