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대한민국을 웃게 만들 캐릭터를 찾는 공모전이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은 '2017 대한민국 캐릭터 공모대전'을 개최하고 다음 달 23일부터 31일까지 참가작품을 접수한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번 캐릭터 공모대전은 대상 1팀에게 1천만원 등 총 3천만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캐릭터 발굴 공모전으로, 대한민국을 웃게 할 캐릭터를 발굴한다는 의미를 부각시키기 위해 '코리아 캐릭터 콘테스트'의 초성을 딴 'ㅋㅋㅋ'를 홍보 콘셉트로 정했다.
총 8편의 수상작에는 ▲해외 캐릭터 산업 체험 연수 ▲국내 캐릭터 산업 전문가들의 강연 프로그램 참가 ▲한콘진이 주관하는 행사 및 교육 프로그램 참여 기회 ▲2018년도 한콘진 캐릭터 분야 지원사업 참여시 가산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공모전에는 카카오, SPC그룹, 다날엔터테인먼트, 달.콤 커피, 모닝글로리 등 국내 캐릭터 산업을 이끌고 있는 국내 유수 기업들이 후원사로 참여해 다양한 홍보 마케팅 및 상품화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이현주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진흥2본부장은 "최근 식품업계를 비롯해 금융권, 유통업계 등 다양한 산업에서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다양한 캐릭터와 역량 있는 크리에이터의 발굴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만큼 이번 공모전에 실력 있는 크리에이터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