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멀티채널네트워크(MCN)의 새로운 수익원으로 미디어와 콘텐츠가 융합된 신개념 전자상거래 '미디어 커머스'가 떠오르면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를 기반으로 커머스 분야 사업을 확장하는 기업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
특히 방송통신 분야에서도 미디어 커머스가 차세대 신사업의 핵심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어 향후 기업들의 대응 방향이 주목된다.
이러한 가운데 아이뉴스24는 오는 2월 17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MCN 미디어 커머스'의 최신 동향동향부터 왕홍경제와 미디어 커머스 콘텐츠 제작 기법까지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성공하는 MCN 미디어 커머스 전략을 공유하는 'IT Issue Focus 2017(IIF 2017)'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SMC TV이은영 부사장이 히트 콘텐츠의 공식과 떠오르는 미디어 커머스 시장을 주제로 소셜미디어 시대에 주목받는 콘텐츠의 속성과 히트 콘텐츠의 공통적인 특징에 대해 강연한다.
펑타이코리아 최원준 지사장과 루금탁 매니져는 '중국을 벤치마킹하라 : 모바일 생방송과 왕홍경제'를 주제로 중국시장의 모바일 생방송의 최근 동향과 성공사례 중심의 왕홍경제의 핵심 이슈를 강조할 예정이다.
또한 오후 행사에서는 칠십이초 성지환 대표, 글랜스TV 박성조 대표, 우먼스톡 김강일 대표 등 미디어 커머스 콘텐츠 전문가들이 나서 미디어 커머스 콘텐츠 제작기법과 마케팅 사례 등 MCN 미디어 커머스 성공전략에 대한 궁금증들을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IT Issue Focus 2017'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사전등록은 행사 공식 홈페이지(www.inews24.com/iif/2017)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