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조현정재단, 비트학술상 논문 공모


SW 위기극복 및 인재양성 취지…10년 동안 1억5천 지원

[구윤희기자] 비트컴퓨터 조현정 회장이 운영 중인 조현정재단이 '비트학술상' 논문을 공모한다고 31일 발표했다.

이번 논문공모는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가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의 위기 극복과 인재양성에 대한 이론적 토대를 쌓겠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논문 주제는 ▲기업이 원하는 신입개발자의 능력평가 모델 개발 ▲SW개발자의 취업과 채용의 미스매칭을 줄일 수 있는 방안 ▲고급SW개발자의 수요예측 또는 이와 관련성이 있는 주제다.

전공에 상관 없이 대학교수와 각계 연구원이면 참여가 가능하며 논문계획안과 주제관련 기작성 논문이나 저술 리스트, 이력서 1부, 재직증명서 1부를 9월 20일까지 조현정재단에 제출하면 된다.

심사위원회의 1차 논문심사를 거쳐 선발된 계획안은 약 3개월 간의 논문 작성기간을 거쳐 최종 심사를 받게 된다. 최종 심사에서 선정된 최우수상 1명에게는 1천만원의 연구비와 상패를, 우수상 1명에게는 500만원 연구비와 상패를 수여할 계획이다.

조현정 회장은 "향후 10년 동안 같은 주제의 논문 공모를 통해 1억5천만원의 상금을 제공할 것"이라면서 이 분야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조현정재단은 지난 2000년 조현정 비트컴퓨터 회장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설립했으며 지금까지 학술지원금 및 장학금 약 17억원을 지원했다.

구윤희기자 yun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현정재단, 비트학술상 논문 공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