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형지엘리트, 폐페트병 활용 친환경 제품 개발…ESG경영 강화


내년 3월 말 첫 출시 목표…"패션 전문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 실천할 것"

형지엘리트가 친환경 경영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형지엘리트가 친환경 경영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형지엘리트가 폐페트병 원사를 활용한 친환경 제품 개발을 통해 ESG 경영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형지엘리트는 재활용 페트병으로 제조한 '리사이클 폴리에스테르' 원사를 상품 개발에 활용해 에너지 절약 및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키는 친환경 제품 개발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상품은 내년 3월 출시를 목표로 유니폼과 스포츠 상품에 적용할 계획이며, 친환경 제품에는 인증 태그(Tag)가 부착되고, 제품 패키징에 사용되는 박스와 테이프도 친환경 종이 제품을 사용할 예정이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친환경 소재를 우선 B2B 사업분야인 유니폼과 스포츠 상품에 우선 도입한 후 학생복 등으로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패션 전문기업으로 사회적 책임 실천과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ESG 경영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형지엘리트는 지난달 25일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책임 실천과 공익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환경재단과 후원협약을 체결하고 상품 제작이나 유통 과정에서 환경 위해 요소를 줄이고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지속가능한 제품 생산과 판매를 전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형지엘리트, 폐페트병 활용 친환경 제품 개발…ESG경영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