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엠하우스-스카이씨엔에스, 중소 상공인 마케팅 돕는다


마케팅 플랫폼 구축 등 신규 O2O 사업 기획에 박차 가해

[민혜정기자] KT 엠하우스는 프랜차이즈 IT 컨설팅 업체인 스카이씨엔에스와 '모바일 상품권 기반 중소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KT 엠하우스의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쇼를 통한 마케팅 역량과 프랜차이즈를 전문으로 한 스카이씨엔에스의 IT 인프라를 활용해 중소 프랜차이즈의 발전 토대를 마련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우선 스카이씨엔에스의 포스(POS) 시스템 결제수단 내에 KT 엠하우스의 기프티쇼 교환방식인 바코드 인증모듈을 연동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스카이씨엔에스의 포스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 120여개 프랜차이즈의 기프티쇼 입점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프랜차이즈가 기프티쇼에 입점하기 위해서는 KT 엠하우스가 제공하는 연동 규격에 맞춰 결제 인증을 위한 포스 시스템을 추가 개발해야 했지만, 이미 스카이씨엔에스의 솔루션을 사용하는 업체의 경우 1개월 이상 소요되던 개발 기간을 단축해 빠른 상품 입점과 판매를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양사 간 협약으로 프랜차이즈에서는 별도의 개발 없이 빠른 기프티쇼 입점으로 새로운 마케팅 채널을 확보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기프티쇼와의 공동 프로모션 추진 등으로 매출 증대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이종훈 스카이씨엔에스 대표는 "프랜차이즈를 대상으로 IT 솔루션을 제공하던것을 넘어 그들의 실질적인 성장 발판 마련에 도움이 돼 기쁘다"며 "우리가 보유한 프랜차이즈에 최적화된 기술 제공을 강점으로 KT 엠하우스와의 협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가겠다" 말했다.

조훈 KT 엠하우스 대표는 "이번 스카이씨엔에스와의 시너지를 통해 모바일 상품권과 프랜차이즈 업계 모두 한층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나아가 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신규 O2O 사업 공동 기획을 장기 목표로 스카이씨엔에스와의 기술적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엠하우스-스카이씨엔에스, 중소 상공인 마케팅 돕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