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미기자] 소셜커머스 위메프는 NHN엔터테인먼트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페이코(PAYCO)'를 도입했다고 20일 발표했다.
페이코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다양한 쇼핑몰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실속 있는 쿠폰 할인과 포인트 혜택도 누릴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이용 고객들은 앱을 별도로 설치하거나 미리 신용카드를 등록하는 번거로움 없이도 PC, 모바일 등 다양한 환경에서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다. 또 30만 원 초과 결제 시에도 공인인증서 로그인 없이 ARS 인증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위메프에서 페이코로 결제하려면 위메프 주문·결제 단계에서나 사전에 페이코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회원가입과 본인인증을 한 후 결제수단을 등록해야 한다. 등록 후에는 위메프를 포함해 페이코 간편결제가 지원되는 20여 온라인 쇼핑몰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위메프는 이번 페이코 도입을 기념해 1만 원 이상 결제하면 5천 원을 즉시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할인 이벤트는 위메프 앱과 모바일웹에서 진행된다.
이번 위메프 이벤트는 페이코 간편결제 수단으로 하나·외환·삼성·현대·신한카드를 이용할 경우에 한해 할인혜택이 제공되며 이벤트 기간 중 일 1회 5천 원씩, 3회까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어 총 1만5천 원까지 할인혜택을 누리게 된다.
위메프 주문정산기획팀 설진영 대리는 "시장에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것이 고객의 선택권과 편의성을 높여주므로 향후에도 신규 간편결제 수단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