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지란지교소프트, USB메모리용 보안 소프트웨어 출시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하드웨어 일체형이 아닌 소프트웨어 타입으로 일반 메모리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일반 USB메모리를 사용자 컴퓨터에 꽂고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는 방식이다.

이 제품은 USB메모리 뿐만 아니라 MP3 플레이어·휴대폰 이동식디스크 등 다양한 이동식 저장장치에도 설치, '이동식 파일금고'로 활용할 수 있다고 지란지교소프트 측은 전했다.

뿐만 아니라 USBSafe2.0은 메모리 공간을 자료의 중요도에 따라 '보안영역'과 '일반영역'으로 나눠 사용할 수 있다. 보안영역에 담긴 파일은 128비트(bit) SEED 암호화 방식에 의해 저장과 동시에 자동 암호화 처리되며, 패스워드를 통한 본인인증을 거쳐야만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또 뱅크매니저 기능을 추가, 인터넷뱅킹시 공인인증서 관리, 보안카드·신용카드·은행계좌 번호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밖에 인터넷 즐겨 찾기, 자주 쓰는 프로그램 등록 등 사용자 중심의 편의 기능과 PC내 악성코드 탐지 및 치료 기능을 추가했다.

오치영 지란지교소프트 대표는 "USBSafe2.0은 누군가 내 PC를 열어보거나 중요한 자료를 담은 USB메모리 분실시 발생할 수 있는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할 수 있다"며 "현재 USBSafe2.0 공개에 이어 '공공기관용 USBSafe' 제품 개발을 완료했다"고 말했다.

서소정기자 ssj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란지교소프트, USB메모리용 보안 소프트웨어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