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산시약사회, 산불총력대응 현장요원 위문품 기탁


100만 원 상당 박카스·피로회복제 기탁…건강증진·예방 홍보까지 함께 나서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산시약사회(회장 김진택)는 27일 경산시보건소를 방문해 산불 예방에 총력 대응하고 있는 현장요원들을 위해 1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위문품은 박카스와 피로회복제로 구성, 산불 현장에서 활동 중인 인력들의 면역력 강화와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병숙 경산시보건소장과 김진택 경산시약사회장(왼쪽부터)이 위문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산시]

경산시약사회는 공공심야약국과 휴일·야간 운영 약국, 우리아이 보듬병원 파트너 약국 운영을 통해 취약 시간대 의약품 접근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고 보건의료 약자 대상 후원 물품 기탁,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 등 지역사회 공헌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또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약물 오남용 예방과 폐의약품 수거관리에도 경산시와 협력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진택 약사회장은 “산불 예방을 위해 애쓰는 현장요원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뜻깊다”며 “회원 약국에서도 시민들에게 산불 예방 홍보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안병숙 보건소장은 “계속된 건조한 날씨 속 산불 예방에 힘쓰는 현장 인력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약사회의 지속적인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산시약사회, 산불총력대응 현장요원 위문품 기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