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전한 보육 환경' 초점 마포구, 어린이집 급식·만족도 조사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아이들을 안심하며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겠다." 마포구가 어린이집 급식재료 안심구매업체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26일 알렸다.

조사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조사는 어린이집에 공급하는 급식재료 업체의 현황을 파악하고 개선사항을 발굴해 더 나은 급식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조사대상은 마포구 내 국공립, 민간, 가정 등 어린이집과 계약을 체결한 급식재료 안심구매업체 8개소다. 조사 항목에는 배송 시간과 주기 정확성, 배송 위생 등 운영체계와 서비스에 대한 내용 그리고 식재료 가격과 품질, 신선도, 원산지 정확성 등 급식재료 만족도 문항으로 구성됐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도란도란 어린이집을 방문해 원아들에게 인사를 건네고 있다. [사진=마포구]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도란도란 어린이집을 방문해 원아들에게 인사를 건네고 있다. [사진=마포구]

조사는 보육통합시스템을 활용해 마포구 내 어린이집 원장 또는 조리사가 직접 시행한다. 2개 이상 업체와 계약한 경우에는 각각 업체를 평가해 조사서를 제출해야 한다.

조사 결과 불만 또는 개선점이 발견되면 해당 사항을 업체에 전달해 조치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마포구는 만족도 조사 결과를 내년(2025년) 업체 선정 심사 시 활용할 계획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아이들이 양질의 급식으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급식재료 업체의 만족도 조사를 시행하게 됐다"며 "구는 학부모가 아이들을 안심하며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전한 보육 환경' 초점 마포구, 어린이집 급식·만족도 조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