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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모험의 탑' 글로벌 테스트 마쳐


1월 19일부터 2월 4일까지 게임성 점검…참가자 94% "정식 출시 후 플레이"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오븐게임즈(대표 배형욱)에서 개발 중인 '쿠키런: 모험의 탑'이 글로벌 테스트를 마쳤다.

쿠키런: 모험의 탑은 실시간 협력과 직접 조작을 앞세운 캐주얼 협동 액션 게임이다. 쿠키런 모바일 게임 최초의 3D 모델링과 액션성, 어드벤처 형태의 콘텐츠 등을 갖췄다. 올해 상반기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사진=데브시스터즈]
[사진=데브시스터즈]

지난 1월 19일부터 2월 4일까지 실시한 글로벌 CBT는 전 세계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통해 게임성을 점검하기 위해 진행됐다. 테스트 기간동안 참여자의 과반수가 해외에서 플레이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CBT 참여자는 누적 6만3000시간 동안 플레이를 즐긴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전 세계 참여자들은 쿠키를 자유롭게 조작해 '손맛'이 느껴지는 타격감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모바일 플랫폼에서 흔히 볼 수 없는 PvE 기반의 협동 콘텐츠도 호평을 받았다. 최대 4명이 협동해 보스를 물리치는 레이드 모드의 누적 플레이 횟수는 81만회 이상이었으며, 이 중 가장 어려운 4레벨의 플레이 횟수가 약 42만회로 4개 난이도 중 가장 높았다. 친구와 실시간 협동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 CBT 초대권을 보낸 참여자는 20%가 넘었다.

CBT 참여자들이 평가한 전반적인 플레이 만족도는 6점 만점에 5.2점으로 집계됐다. 또한 정식 출시 이후 플레이 의사를 묻는 질문에 참여자의 94%가 긍정적인 의향을 밝혔다.

오븐게임즈는 이번 CBT와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정식 출시 전 서비스 개선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용자가 흥미를 느끼는 게임 콘텐츠를 확장하고 쿠키 성장의 재미를 더욱 느낄 수 있도록 성장 요소를 다양화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레이드 모드의 성취감을 높이기 위해 기여도에 따른 차등 보상을 지급하고 타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를 강력하게 제재해 게임 환경을 개선하겠다는 방침이다.

쿠키런: 모험의 탑 총괄 프로듀서를 겸하고 있는 배형욱 오븐게임즈 대표는 "모바일 환경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협동·액션·모험의 복합적인 재미에 대한 뜨거운 반응을 테스트 지표로 확인할 수 있었다"며 "더 많은 이용자들이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중적 작품이 될 수 있도록 많은 피드백 및 데이터 기반으로 정식 출시까지 완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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