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건설, 공동주택 상품 '2023 우수디자인상품' 선정


[아이뉴스24 안다솜 기자] 현대건설은 공동주택에 적용하는 5개 품목이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디자인(GD)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현대건설의 디에이치사이니지시스템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의 디에이치사이니지시스템 [사진=현대건설]

우수디자인상품(GD) 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 디자인상으로 국내 출시되는 모든 상품의 디자인과 외관·기능·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우수디자인 GD마크를 부여한다.

현대건설은 최고급 하이앤드 브랜드 디에이치 주거 상품을 선뵈고 있는데 디에이치의 사이니지 시스템이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됐다.

디에이치 브랜드의 주요 컨셉인 견고함과 우아함, 고급스러움을 표현하기 위해 고유색인 블랙과 골드를 바탕으로 정교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제안했다.

또, 힐스테이트 브랜드 조경은 자연소재를 적절하게 활용해 세련된 현대적 경관을 구현한다. 힐스테이트 부평의 수경 티하우스 공간 'H 라운지 운연'이 대표적이다. 하얀 구름이 머무르는 아름다운 언덕이라는 지역성을 모티브로 구름 모양을 딴 티하우스와 수경시설을 입체적으로 배치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주안의 숲속 휴게공간 'H가든 라운지(H Garden Lounge)', 힐스테이트 포항의 'H 웨이브 월(H Wave Wall)', 최근 업그레이드된 '2023 트랜스포밍 월&퍼니처'도 우수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됐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어워드인 우수디자인상품에 9년 연속 선정돼 고급 주거상품을 선도해 나가는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의 우수한 디자인 상품을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안다솜 기자(cott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건설, 공동주택 상품 '2023 우수디자인상품'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