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임드 자회사 마티니, 마케터 1만명에게 노하우 전수 나서


분사 5개월 만에 매출 30억원 달성한 마케팅 회사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에임드(대표 임형철)의 자회사인 마티니 아이오(대표 이선규, 이하 마티니)가 마케터 1만여명에게 시장 선도 전략 공유에 나섰다.

분사 9개월차를 맞이한 마티니는 고객사의 데이터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설계·실행하는 '풀퍼널 마케팅', 데이터 분석을 통해 구매확률이 높은 타겟층을 대상으로 광고를 대행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데이터 어트리뷰션(기여)·수집·분석 전문가인 'MMP', CRM, 제품분석 등 마케팅 전 영역을 다루는 회사다.

 애드저스트 주최 '모바일 마케팅 알쓸신잡: 남들은 어떻게 MMP를 사용하고 있을까?' 행사에서 발표 중인 마티니 이선규 대표. [사진=마티니]
애드저스트 주최 '모바일 마케팅 알쓸신잡: 남들은 어떻게 MMP를 사용하고 있을까?' 행사에서 발표 중인 마티니 이선규 대표. [사진=마티니]

회사 측은 이선규 마티니 대표를 필두로 이재철 그로스 팀장, 이건희 CRM 팀장이 업계 전문가이자 선배로 마케터들을 위한 전략 공유에 나선다고 설명했다.

6월 21일 개최된 애드저스트의 '모바일 마케팅 알쓸신잡: 남들은 어떻게 MMP를 사용하고 있을까?'에서 이선규 마티니 대표가 패널로 참석해 '모바일 마케팅 전문가들이 말하는 MMP 활용법과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재철 마티니 팀장은 18일 인사이더와 함께하는 세미나를 시작으로 '세일즈포스 태블로-마티니 공동 주최 웨비나, 두 행사를 통해 '비즈니스&마케팅 인사이트 대시보드 구축'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오는 26일에는 Ab180가 주최하는 '모던 그로스 스택'에 마티니 CRM팀 이건희 팀장이 '패션 이커머스 풀퍼널 마케팅 사례'를 주제로 강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선규 대표는 오는 8월 3일 프라이머 주최 '배치 23기 워크샵'부터 하반기 마케팅 관련 다수 행사에 연사로 참여를 앞두고 있다.

이선규 대표는 "마티니는 광고 소재, 컨설팅, 기획, 운영, 인사이트 도출까지 전분야를 아우르는 풀퍼널 마케팅을 선도하고자 성과측정, 제품분석, CRM, 데이터 시각화 등 다양한 솔루션들을 고객사 환경에 최적화한 맞춤형 큐레이션을 선보이고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마케팅 시장을 함께 분석하며 같이 성장할 마케터들과 실전 노하우부터 비전까지 다양한 정보들을 앞으로도 꾸준히 공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0월 에임드(대표 임형철)에서 자회사로 분사한 마티니는 분사 5개월만에 매출 30억원을 기록했다. 현재 ▲LG전자 ▲한샘 ▲머스트 잇 등 주요 기업들의 솔루션 도입 및 디지털전환(DX), ▲오늘의집 ▲넷마블 ▲신한라이프 ▲버거킹 ▲네오위즈 등 유수 고객사의 디지털 광고를 담당하고 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임드 자회사 마티니, 마케터 1만명에게 노하우 전수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