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페 가입·등업 없이 활동 가능…다음카페 오픈형 커뮤니티 '테이블' 출시


자유롭게 참여하는 공개테이블, 성별·나이 등 참여 조건 설정한 인증테이블 운영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의 다음 사내독립기업(CIC)이 다음카페 내 오픈형 커뮤니티 공간 '테이블'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다음카페 오픈형 커뮤니티 '테이블' 출시 [사진=카카오]
다음카페 오픈형 커뮤니티 '테이블' 출시 [사진=카카오]

테이블은 카페 가입이나 등업(등급 업그레이드)과 같은 절차를 거치지 않는다. 원하는 테이블에 접속하기만 하면 게시글과 댓글을 읽고 쓸 수 있다. 개인 관심사나 최신 이슈 및 트렌드 공유, 스포츠 경기 응원 등 다양한 주제로 개설할 수 있다. 개설된 테이블은 카카오가 직접 관리한다.

테이블은 공개테이블과 인증테이블, 두 종류로 운영된다. 공개테이블은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인증테이블은 테이블 개설자가 성별, 나이 등 조건을 설정하고 개설하는 공간으로, 계정 실명인증을 통해 조건을 충족한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다. 향후 지역, 학교, 직업 등 인증 조건을 확대해 다채로운 테이블이 만들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카카오 계정으로 1개의 공개프로필과 4개의 인증프로필을 생성해 활동할 수 있다. 공개테이블은 다음카페 앱(5.0.0 버전 이상)과 모바일·PC 웹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인증테이블은 다음카페 앱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전지선 다음CIC 스토리사업실장은 "카페 밖 테이블에 앉아 가볍게 수다를 즐기는 것처럼 다음카페 테이블이 자유롭고 가벼운 소통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테이블이 다음카페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페 가입·등업 없이 활동 가능…다음카페 오픈형 커뮤니티 '테이블'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