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윤택 기자] 경기도 고양특례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이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맘껏펼침’ 놀이 체험장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채로운 체험·공연이 운영될 예정이며 어린이날 축제 야외 체험 프로그램은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행사장은 ▲다양한 재료를 탐색해보고 움직이며 창의놀이터를 즐길 수 있는 ‘놀이를 펼쳐봐’ ▲신나는 공연과 퀴즈 등 이벤트로 어린이들의 상상을 실현하는 ‘상상을 펼쳐봐’ ▲다양한 메이커와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생각을 펼쳐봐’ ▲야외 잔디에서 가족들과 자유로운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마음을 펼쳐봐’ 등 네 개의 구역으로 구성된다.
이밖에도 ▲고양경찰서 어린이 경찰관 체험 ▲고양소방서 ‘고GO랜드!’ ▲고양시 도서관센터, 중부대학교와 경민대학교 등 여러 기관과의 협력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기아(주)와 함께하는 '로봇친구 스팟과 만나요'에서 펼쳐질 로봇 공연 등 어린이 가족을 위한 많은 특별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박물관 실내에서 운영되는 교육 프로그램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입장객을 대상으로 한 선착순 체험과 고양어린이박물관 SNS 채널을 통한 현장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고양어린이박물관 축제 담당자는 “고양시 어린이들이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를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고양=이윤택 기자(ytk@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