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GS25, 인기 유튜버와 함께 동영상 콘텐츠 만든다


지난 21일 파트너십 체결…5월부터 순차적으로 콘텐츠 공개 예정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GS25가 인기 유튜버와 손잡고 편의점을 소재로 한 콘텐츠를 제작한다.

지난 21일 서울 역삼동 소재 GS리테일 본사에서 이정표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부분장(가운데)과 정영준 메타코미디 대표(오른쪽 끝) 등이 JCP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지난 21일 서울 역삼동 소재 GS리테일 본사에서 이정표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부분장(가운데)과 정영준 메타코미디 대표(오른쪽 끝) 등이 JCP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25는 메타코미디와 JCP(조인트 콘텐츠 파트너십)를 체결하고 유튜브 콘텐츠 차별화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메타코미디는 1천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국내 대표 코미디 레이블로, 장삐쭈(352만), 숏박스(249만), 피식대학(198만), 나몰라패밀리 핫쇼(77만명) 등 대형 크리에이터들이 소속돼 있다.

지난 21일 열린 JCP에는 이정표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부문 부문장, 정영준 메타코미디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특히 편의점을 배경으로 한 정통 스케치 코미디(1분~10분 내외의 짧은 에피소드들로 구성된 코미디)를 킬러 콘텐츠로 중점 전개할 계획이다.

첫 협업 파트너로는 누적 조회수 2억5천만뷰에 달하는 메가 히트 웹 애니메이션 ‘신병’의 원작자인 장삐쭈가 나선다. 편의점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에피소드로 구성된 신개념 스케치 코미디 장르의 콘텐츠로 총 6부작으로 제작돼 공개된다.

양사가 협력한 유튜브 콘텐츠는 오는 5월, GS25 공식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를 통해 첫 공개되며 다양한 콘텐츠가 시리즈로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GS25는 상품, 서비스 중심의 유튜브 콘텐츠를 예능형 콘텐츠로 전환하며 업계 최초 100만 구독자를 돌파하는 등의 유의미한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 대표 예능형 콘텐츠인 못배운놈들, 갓생기획, MZ몰라요 등이 메가 히트를 기록하며 콘텐츠 별 평균 구독자 전환 비율은 10.3배, 연간 누적 조회 수 3.3배, 오가닉 시청자는 3배 급증한 것으로 분석됐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25, 인기 유튜버와 함께 동영상 콘텐츠 만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