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 드라마에 나온 유산균 주세요"…동남아서 'K-건기식' 인기


기존 인기 품목 유산균, 비타민 넘어 콜라겐, 다이어트 보조제 등 이너뷰티 수요 높아져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동남아시아와 대만에서 한국산 건강기능식품(건기식)∙보조식품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28일 동남아와 대만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동남아, 대만 온라인 시장에서가장 많이 주문된 한국 제품군으로 건기식∙보조식품을 포괄하는 '헬스' 카테고리가 3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1, 2위는 '뷰티'와 '취미(K팝 기획상품)'가 차지했다.

쇼피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K-건기식 사진. [사진=쇼피]
쇼피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K-건기식 사진. [사진=쇼피]

헬스 카테고리는 2021년 상반기부터 식료품 카테고리를 제치고 3위로 올라섰으며 지난해 상반기의 경우 주문량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특히 지난해 주문량은 2020년 대비 5배 이상 증가했는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면역력 강화를 위한 건기식 수요가 안정적으로 자리 잡았고, 콜라겐 등 이너뷰티 제품까지 수요도 높아졌기 때문이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싱가포르, 베트남에서는 유산균, 멀티비타민과 이너뷰티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쇼피코리아 최신 데이터에 의하면 올 1~2월 쇼피 싱가포르와 베트남 헬스 카테고리에서 한국산 건기식인 ‘종근당 건강 락토핏 생 유산균’이 가장 많이 판매된 K-상품 톱3에 들었다.

베트남의 경우 비타민과 건강보조식품 시장은 연평균 11%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한국 멀티비타민, 홍삼 제품 수요도 높은 편이다.

대만에서도 동기간 쇼피 대만 헬스 카테고리에서도 ‘비타민마을 슈퍼프로바이오틱스19’와 같은 유산균이 상위 K-제품으로 판매됐으며, 인기 검색 키워드로 益生菌(유산균), 康普茶(콤부차), 발포비타민 브랜드가 올랐다.

말레이시아에서는 다이어트 보조제와 종합 비타민이 인기다. 같은 기간 쇼피 말레이시아 헬스 카테고리에서는 ‘다이어트 발포정 발포로 빼’가 상위 판매 K-제품으로 나타났다.

태국에서도 다이어트 보조제, 콜라겐 제품, 콤부차 등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쇼피코리아 권윤아 지사장은 "동남아와 대만은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기식 제품의 가격뿐 아니라 '신뢰도' 및 '안전'을 중시하여, 메이드 인 코리아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며 "해외 건기식 판매에 도전하고자 하는 셀러들은 지역별 트렌드와 인기 제품을 파악하고 동남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와 함께 시장을 공략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 드라마에 나온 유산균 주세요"…동남아서 'K-건기식' 인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